아이의 훌륭한 본성을 찾아내는 칭찬법 '1분 꾸지람' 출간
우리나라에 교육 중에 가르쳐주지 않는 것이 세 가지가 있다. 인간 본성에 관한 것과 효과적인 공부 방법 그리고 아이를 훈육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는다.
인간 본성에 관한 과목 자체가 없기에 선생님이나 교수 또한 없다. 그러니 아이들의 윤리 도덕성이 올바르게 확립되지 않는다.
인간 본래의 본성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서로 존중과 배려, 이해와 사랑은 찾아볼 수 없다. 그래서 자살이 만연하게 되고 아이들 간에 폭력이 많아지게 되어도 속수무책으로 방치될 수밖에 없다.
또한 체계적인 공부 방법을 알려 주는 곳이 하나도 없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공부법을 모르니 무조건 오랜 시간 책을 잡고 앉아 있게 만들고 문제풀이식이나 암기식으로 억지로 공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올바른 아이 훈육법을 알려 주는 교육기관이 한 곳도 없다. 아이들이 부모나 선생님들이 하는 폭행이나 폭언에 무방비로 노출이 되어 있다.
<1분 꾸지람>의 1부에서는 올바른 훈육법과 효율적인 공부법을 공개한다. 이 방법은 가장 평범한 언어로 쓰여져서 아무나 따라 하기만 하면 바로 효력이 나타나는 훈육법과 1등 공부법에 대한 글이다.
2부에서는 '자녀를 천재로 키우는 원리'라는 제목의 아동교육의 철학과 원리를 논한다. 이미 전자책으로 출판하여 많은 관심과 지지를 얻은 바 있는 동명 제목을 종이책으로 출판한 것이다.
그리고 부록으로 스스로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가는 인간 본성 개발 프로그램인 개인 수양록을 실었다. 이는 자신의 삶을 매일 점검하는 수양록으로, 따라 하다 보면 엄청난 자기 수양과 영적 발전을 이루게 된다. 그리고 '나를 찾는 여행' 앱 버전 사용 설명서도 같이 싣는다.
행복한 1분 꾸지람과 즐거운 1등 공부법 그리고 인간 본성 개발 프로그램인 개인 수양록과 '나를 찾는 여행'앱 버전을 통해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서점 바로가기
http://me2.do/x9pcD4Cj
초등학생이 쓴 미래자서전 <꿈을 향한 길> 출간
초등학생인 홍예련 학생이 쓴 미래 자서전.
홍예련 양은 실명의 위험을 넘기고 자신의 미래 자서전을 통해 꿈과 희망을 이야기 한다.
특히 홍양은 과학을 통한 발명과 생활디자인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주변에서 느끼는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발명품 개발에 꿈을 키우고 있으며, 이를 통해 노벨과학상 수상의 희망을 밝힌다. 또한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프리카의 어린이들을 돕는 일에도 앞장설 계획도 갖고 있다.
꿈은 단지 한 사람만의 꿈이 아니라 주변까지 희망과 용기를 갖게 하는 행복 바이러스이다. 홍양의 아름다운 도전이 꼭 성취되길 기대한다.
생명철학으로 본 청소년 자살예방서 <위대한 생명> 출간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그중 청소년 자살 문제는 더욱 심각하여 사회 전체가 나서서 해결해야 할 문제다. 자살은 인간 생명의 위대한 본성(本性)이 나타나면 해결되는 것이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교육에는 인간 본성을 가르치는 과목 자체가 없고 전문교사 역시 없다. 그렇다 보니 자살문제에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예방책을 만들어 내지도 못하는 것이 현재의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온 마음연구가 황수남의 <위대한 생명>은 자살예방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책으로, 자신에게 이미 내재되어 있는 위대한 가치를 발견(자아발견)하고, 그것을 현실 생활에 옮겨 놓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자아실현).
결국 <위대한 생명>은 인간의 위대한 본성을 알게 하는 모든 인류 공통의 거대 담론인 ‘나는 누구인가 (I AM THAT!) 를 밝힌 책이다. 이 책 한권으로 자살예방 운동에 분명한 분기점이 될것으로 보인다.
종이책 서점 바로가기
http://me2.do/x2JkGjNl
Subscribe to:
Posts (Atom)
0 comments: